카드사, 회원가입에 '급급' 서비스는 '뒷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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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뉴스>

<앵커>

이제는 국민 한사람이 평균 두장 정도의 신용카드를 갖고 있을 정도로 카드 사용이 일반화됐습니다. 하지만 카드 회사들, 여전히 고객서비스는 뒷전입니다.

차병준 기자의 집중취재입니다.

<기자>

지하철 이용객들이 개찰구에 지갑을 스친 뒤 통과합니다. 지갑 속에 들어있는 신용카드가 교통카드 역할을 하기때문입니다.

{김효정/서울 이태원동}

"매번 표를 살 필요도 없고 이용료도 나중에 카드대금으로 청구되니까 편하죠."

지난 98년부터 이 교통신용카드를 독점 발급해오던 국민카드는 지난해 11월 다른 카드회사들로부터 수수료를 받기로 하고 공동 사용에 합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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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바로 가입자 유치에 나선 삼성카드가 새로 확보한 교통 신용카드 신청 고객은 모두 30만여명.

하지만 기술적인 문제로 교통카드 서비스가 늦어지자 삼성카드는 이 기능이 없는 일반 카드를 고객들에게 일방적으로 보냈습니다.

{삼성카드 관계자}

"(일반카드가)발급된 회원에게는 나중에 교통카드가 나오면 교체해주려고 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 신용카드를 신청한 고객들로서는 불평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일부 고객에게는 카드조차 보내주지 않은 채 회비부터 청구하기도 했습니다.

{교통신용카드 신청자}

"카드는 안 받았는데 회비는 청구됐고 카드사에서는 언제 카드가 발급될지 모르고 기다리라고만 합니다."

카드회사가 고객에 대한 서비스보다는 무조건 회원을 가입시키는데만 급급한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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