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식품 눈 질환도 유발"


동영상 표시하기

<8뉴스>

<앵커>

그동안 알려져 왔던것 이외에 또다른 인스턴트 식품의 폐해가 새롭게 보고됐습니다. 노인들의 눈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김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스턴트 식품이 비만이나 편식 뿐 아니라 노인들의 눈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 병원 연구팀이 55살 이상의 환자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인스턴트 식품을 즐기는 사람들이 실명을 일으키는 황반변성에 걸릴 위험이 두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가린과 초콜렛, 케이크, 감자칩 같은 식품에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과 리놀레산이 이 병을 일으키는 주 요인이라고 연구팀은 밝혔습니다.

황반변성은 눈의 망막 가운데 정확한 상을 볼 수 있도록 하는 황반 세포가 파괴되는 병으로, 노인 실명의 주원인로 알려져 있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치료법이 없습니다.

반면에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다랑어나 연어 같은 생선류는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연구팀은 밝혔습니다.

(권오웅 교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안과)

"지방산을 녹이는데 도움이 되는 등푸른 생선과 황산화성 식물, 캐로틴 같은 것을 많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연구팀은 따라서 중.장년층의 경우 인스턴트 식품을 피하고 등푸른 생선이나 당근 등을 일주일에 두번 이상 섭취할 것을 권했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