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로 원활


◎앵커: 이어서 이 시간 주요 국도의 교통상황 어떤지 알아보 겠습니다. 이현식 기자, 전해 주시죠.

○기자: 건설교통부 상황실과 연결된 전국 국도정보 시스템입 니다. 이 시간 현재 전국의 국도는 일부 상습 정체구간에서만 서행하고 있을 뿐 대체로 원활 한 소통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면 전국 주요 지점의 모습을 좀더 자세한 화면으로 보 여드리겠습니다.

화면에서 노란색 구간은 서행 을, 빨간색 구간은 심한 정체를 의미하지만 이 시간 현재 심한 정체구간은 아직 나타나지 않 고 있습니다.

먼저 서울 근교입니다. 남쪽 부근 입니다. 광주에서 수원 방면에 43번국도, 또 수 원에서 오산간 1번국도, 용인에서 평택간 국도 가 서행상태입니다.

서울 동쪽 경춘가도 방면에 서는 청평에서 양평, 여주로 내려가는 화면 중 앙에 37번국도, 또 화면 왼쪽 새터삼거리에서 양수리, 광주로 가는 45번 국도가 차량 진행속 도가 떨어져 있습니다. 다음은 대전지역입니다.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가 나눠지는 대전 인근입니다. 심한 정체는 없는 가운데 행정-조 치원-공주간 삼각 구간이 서행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 광주, 전남 지역은 광주 동북쪽, 회문리에서 순창, 순창에서 담양 가는 길에 차 량 진행속도가 떨어져 있습니다.

다음 대구, 경 북지방입니다. 예천에서 의성, 영천으로 내려가 는 길만 서행상태고, 대구 주변의 국도들은 모 두 소통이 원활한 모습입니다. 다음은 부산, 경 남지역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부산, 경남지역은 아직 본격적인 연휴 교통전쟁이 시 작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연 휴가 길고 또 추석이 연휴 후반부기 때문에 차 량들이 분산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 지 전국의 국도상황, SBS 이현식입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