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0.25% 올려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앵커: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FRB가 오늘 금리를 소폭 인상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뉴욕 주가지수는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지구촌 소식, 홍지영 기자입 니다.

○기자: FRB는 경기과열을 진정시키고 인플레이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단기금리를 0.25% 포인트 인상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연방기금의 목 표금리는 5.25%에서 5.50%로 FRB의 재할인율 은 4.675%에서 5%로 각각 인상됐습니다. FRB 의 금리 인상은 지난 6월과 8월에 이어 올 들어 세번째입니다.

그러나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다우존스 공업지수는 무려 171.88포인트가 올랐 고 나스닥 지수도 최고기록을 경신하는 등 뉴욕 증시는 초강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12일 또 다 시 강진이 발생한 터키에서 지진발생 닷새만인 오늘 극적으로 40대 여성 한 명이 구조됐습니 다.

두주체시의 7층 건물더미 속에서 구조된 이 여성은 오른 팔이 부러지고 탈수로 신장에 이상 이 생겼을 뿐 비교적 건강한 상태입니다. 북아 프리카와 유럽 등지에서 현지 시각으로 오늘 밤 펼쳐질 우주쇼를 앞두고 전세계 천문학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세기 마지막이 될 이 우주쇼는 33년마다 태양을 찾아온 탬펠 터틀혜성의 부스러기가 대기권에 진입하면서 시 간당 수천개의 별똥별을 쏟아내는 장관을 연출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SBS 홍지영입니 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