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협상 시작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앵커: 이스라엘과 시리아가 50년에 걸친 분쟁을 끝내기 위한 평화협상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오늘 들어온 지 구촌 소식 홍지영 기자입니다.

○기자: 이스라엘과 시리아의 평화협상은 클린턴 미국 대통령 의 중재로 4년 만에 가까스로 재개됐습니다. 클 린턴 대통령은 평화에 이르기 위해서는 대담한 사고와 어려운 선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협상 타결을 위한 양측의 노력을 촉구했습니다. 이번 협상의 최대 쟁점은 지난 67년 이스라엘이 점령한 골란 고원의 시리아 반환 문제입니다.

지난 5월 유고 공습 때 베오그라드 주재 중국 대사관을 오폭한 사건에 대해 미국이 배상금 2800만달러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반면 이 사 건 이후 발생한 반미 시위로 파손된 중국 주재 미국 외교공관 시설에 대해서는 중국이 287만 달러를 배상하기로 했습니다.

영국과 미국 과학자들이 사상 처음으로 겨자과 식물 장떼냉이의 유전자 구조해독에 성공했습니 다. 인체에 이은 식물유전자 구조 해독에 따라 앞으로 품종이 우수한 우량작물 개발이 기대되 고 있습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유명한 뮤지컬 배우 줄리 앤드루스가 성대수술 피해를 호소하며 병원과 집도의를 대상으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 다. 앤드루스는 지난 97년 뉴욕의 마운드시나이 병원에서 식도수술을 받았는데 수술 이후 노래 를 할 수 없을 정도의 쉰 목소리를 갖게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SBS 홍지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오프라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오프라인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