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pick] 스모그 때문에 집 못 찾아 9시간 길 헤맨 中 노부부

한류경 에디터,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11.30 13:3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중국서 스모그 때문에 집 못 찾고 9시간 동안 길 헤맨 노부부중국이 극심한 스모그 현상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한 노부부가 스모그 때문에 9시간 동안 길을 헤매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오늘(3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 외신들은 중국 장쑤성 난징시에 사는 한 노부부의 사연을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노부부는 아침 일찍 장을 보기 위해 마트에 갔다가 집에 돌아오는 길에 길을 잃고 말았습니다.

짙은 스모그로 가시거리가 좁아진 탓에 건물들을 분간하기 어려웠던 겁니다.

이후 지나가던 한 시민이 스모그가 뒤덮인 거리에서 길을 헤매는 노부부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노부부의 딸에게 연락을 취해 부모를 집으로 데려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렇게 아침 9시에 집을 나선 노부부는 오후 6시가 다 돼서야 집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중국서 스모그 때문에 집 못 찾고 9시간 동안 길 헤맨 노부부노부는 길을 잃었을 당시를 떠올리며 "채소를 사러 아내랑 밖에 나갔는데, 집에 가려고 보니 길을 찾을 수 없었다. 하필 휴대폰도 집에 놓고 나와 애를 먹었다"고 전했습니다.

장쑤성 기상청에 의하면, 지난 26일 오후 가시거리가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지자 안개경보 최고 단계인 적색경보와 대기오염 오렌지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이에 주요 도로와 다리는 폐쇄됐고, 항공편 운항도 지연됐습니다.

경찰은 시민들에게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 도로로 이동하는 대신 기차나 지하철로 이동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기상청은 이 스모그 현상이 오는 주말쯤 끝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홈페이지 캡처)
페이지 최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