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채연 "데뷔 15년 돼도 떨려…지옥같은 나날들이었다"

SBS뉴스

작성 2018.11.09 14:2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컴백 채연 "데뷔 15년 돼도 떨려…지옥같은 나날들이었다"
가수 채연이 새 앨범을 발매하는 떨림을 전했다.

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새 싱글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무대에 오른 채연은 "사실 다 내려놨다고 생각하고 '하면 되지 뭐. 늘 하던 거. 15년이나 됐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굉장히 떨린다"라며 긴장된 내색을 숨기지 못했다.

채연은 "제 SNS에도 올렸는데, 하루는 떨렸다가, 하루는 떨릴게 뭐가 있나 싶다가, 또 다시 떨렸다가. 매일 이게 반복됐다. 지옥같은 나날들이었다"라고 덧붙였다.

데뷔 15주년이자 3년 6개월만의 컴백을 알린 채연은 한류스타로 활약해온 만큼 이번 앨범 역시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봤자야(Bazzaya)'를 비롯해 'Freak Me', '고마워 미안해 사랑해' 등 총 3곡이 담겼다.

채연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악몽에도 시달렸다고 털어놨다. 그는 "앨범을 내야겠다고 결정한 후에 꿈을 꾸기 시작했다. 정말 아무것도 준비 안 된 상태에서 절 무대 위에 올려놓고 다 까먹는 꿈이었다. 꿈인지 생시인지 모를 정도로 생생하게 꿈을 꿨다"라고 자신이 꾼 꿈에 대해 소개했다. 그러면서 채연은 "더 열심히 준비하라는 메시지가 아닌가 싶다"며 악몽이지만 긍정적으로 해석하려 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연의 타이틀곡 '봤자야'는 자기를 찬 남자가 후회하고 돌아와 봤자 받아주지 않겠다는 내용으로 당당하고 자존감 높은 여성이 모습을 채연만의 섹시함으로 표현한 곡이다. 'Freak Me'는 채연표 섹시 팝 곡이고, '고마워 사랑해 미안해'는 데뷔 15주년을 맞아 한결같이 곁에 있어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채연이 직접 작사한 발라드 곡이다.

채연은 이날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오는 13일 정오 새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3년 6개월 만에 활동에 나선다.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11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사진제공=차이엔터테인먼트]

(SBS funE 강선애 기자)
페이지 최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