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룸] 심손의 척척척 21 : 2000년대 대표 록밴드 체리필터…'새로운 느낌의 음악으로 찾아갈 예정'

심우섭 기자 shimmy@sbs.co.kr

작성 2018.06.02 09:2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오늘 [심손의 척척척]에서는 록밴드그룹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 씨, 드러머 손스타 씨와 함께합니다. 체리필터는 '오리날다', '낭만고양이' 등 많은 히트곡으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입니다.  

데뷔한 지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체리필터는 현재 신곡 준비에 돌입해있습니다. 손스타 씨는 새 앨범에 대해 "지금껏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느낌의 음악일 것은 확실하다" 말해 손승희 작가의 기대를 높였습니다.

메인보컬인 조유진 씨는 그룹 결성 과정을 떠올리며 체리필터의 보컬이 되기 전까지는 한 번도 노래를 부른 적이 없고, 노래를 할 거라 생각한 적도 없다고 회상했습니다. 하지만 손스타 씨는 조유진 씨의 목소리에 매력을 느껴 함께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지금의 체리필터가 결성이 되었습니다.

체리필터하면 떠오르는 히트곡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HEAD UP', '낭만고양이', '오리날다' 등 1집부터 5집까지의 앨범을 발표하며 생긴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있는데요. [심손의척척척]에서 체리필터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함께해 보세요.

오늘은 SBS 심우섭 기자, 손승희 작가, 그리고 체리필터의 조유진 씨, 손스타 씨와 함께합니다.

* simsonbook@gmail.com로 많은 질문과 사연 보내주세요.
* 인스타그램 simsonbook 에서 사진과 책 정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페이지 최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