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우원식 승리'에 "당선자들 판단…이 결과가 당심"

이재명, '우원식 승리'에 "당선자들 판단…이 결과가 당심"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오늘(16일)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를 선출하는 당내 경선에서 우원식 의원이 추미애 당선인을 꺾고 승리한 데 대해 "당선자들이 판단한 것이니 이 결과가 당심이라고 봐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경선 뒤 기자들을 만나 '그동안 당심이 추 당선인에게 있다는 분석이 많았는데 결과는 다르게 나왔다'라는 질문을 받자 이런 답변을 내놓은 겁니다.

그동안 민주당 안팎에서는 '이 대표가 사실상 추 의원을 지지하므로 경선에서도 추 의원이 유리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했습니다.

이 대표는 '의장 선거 과정에서 이 대표의 의중이 반영됐다는 얘기도 있었다'라는 질문에는 "저도 (다른 당선인들과 같은) 한 표"라고만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떤 후보든 국민의 뜻에 맞게 의장의 역할을 아주 훌륭히 수행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주변에서 당 대표 연임론이 나오는데 실제로 연임을 할 생각이 있나'라는 물음에는 "아직 제 임기가 네 달 가까이 남아 있기 때문에, (연임론을) 그렇게 깊이 생각할 단계는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