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기도교육청, '초등 교사 협박' 학부모 경찰 고발

경기도교육청, '초등 교사 협박' 학부모 경찰 고발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폭력 사안과 관련해 학교에 찾아와 부당한 요구를 하고, 아동학대로 신고하겠다고 하는 등 교사를 협박한 학부모들을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도 교육청은 지난달 8일 모 지역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였던 A 씨 등 2명을 화성동탄경찰서에 고발했습니다.

도 교육청은 지난해 11월쯤 발생한 학교 폭력 사안의 가해 학생 학부모인 A 씨 등이 지난 1월 졸업식 때 학교를 찾아와 담임인 B 교사를 둘러싼 채 자신들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학교장 및 상급 기관에 징계를 요청하겠다고 하고, 아동학대로 신고하겠다는 말을 교사에게 반복한 걸로 파악했습니다.

도 교육청은 학부모들의 이 같은 행동은 교사에게 상당한 위압감과 공포심을 줄 수 있어 협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고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해당 초등학교가 B 교사의 신고로 교권보호위원회를 개최하고, A 씨 등의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인정한 뒤 도 교육청에 고발을 요청하면서 이뤄졌습니다.

도 교육청은 법률 자문 및 교권보호위원회 심의를 거쳐 고발을 의결했습니다.

A 씨 등은 교권보호위원회 처분에 불복해 학교를 상대로 교육활동 침해행위 인정 처분 취소 소송을 법원에 제기하고, B 교사를 아동 학대 혐의로 경찰에 신고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