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진짜 날 보러 오셨다"…결혼식서 목놓아 운 중국 남성, 왜

가슴 위에 앉은 나비를 보고 오열하는 중국인 신랑 (사진=중화망 캡처, 연합뉴스)
▲ 가슴 위에 앉은 나비를 보고 오열하는 중국인 신랑

지난해 사망한 자신의 할머니를 그리워하면서 결혼식장에서 눈물을 보인 한 중국인 신랑의 절절한 사연이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중화망 등 현지 매체는 어제(7일) 중국 후난(湖南)성 웨양에서 전날 열린 한 결혼식에서 따뜻하고 마법 같은 장면이 펼쳐졌다고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결혼식 도중 나비 한 마리가 신랑 주위를 맴돌더니 신랑 왼쪽 가슴의 리본 위에 살포시 앉았습니다.

그 장면을 본 신랑은 갑자기 "할머니가 진짜 나를 보러 오셨다"며 오열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세상을 떠난 그의 외할머니를 향해 빈 소원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결혼식을 약 일주일 앞두고 외할머니를 그리워하며 "결혼식에 오시고 싶으시면 한 마리 나비로 변해서 제 어깨에 날아오시면 좋겠다"는 소원을 위챗(微信·중국판 카카오톡)을 통해 할머니께 빌었다고 합니다.

신랑은 눈물을 흘리며 이 사연을 하객에게 소개했고, 결혼식 영상은 인터넷을 통해 급속도로 퍼져나갔습니다.

이 사연을 담은 기사는 포털사이트 바이두(百度)의 인기 기사 1위에 오르며 중국 누리꾼들의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특별한 방식으로 할머니께서 손자의 결혼식에 참석해 주셨다", "너무 감동적이다", "나비가 온 것은 우연이겠지만 위로를 받은 것으로 충분하다"는 등의 댓글을 달며 감격스러워했습니다.

(사진=중화망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