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포스코그룹, '인터배터리 2024' 참가…이차전지 소재사업 소개

포스코그룹이 '인터배터리 2024'에 설치한 부스 조감도 (사진=포스코홀딩스 제공, 연합뉴스)
▲ 포스코그룹이 '인터배터리 2024'에 설치한 부스 조감도

포스코그룹은 내일(6일)부터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배터리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해 이차전지 소재 관련 '풀 밸류 체인'을 선보인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포스코그룹은 지난해까지 그룹을 대표해 포스코퓨처엠이 양·음극재 사업을 소개하는 수준으로 인터배터리에 참가했지만, 올해는 포스코홀딩스 주도로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등이 모두 참여해 이차전지 소재 원료생산 단계부터 그룹 사업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영역을 넓혔다고 설명했습니다.

부스 규모도 360㎡로 전년 대비 약 30% 확대했습니다.

부스에는 그룹의 이차전지 소재 밸류 체인 구성과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원형 구조의 순환 모형과 영상용 미디어월을 전시관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모형 주변에는 리튬·니켈 등 이차전지 소재 원료부터, 양·음극재, 리사이클링,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등 밸류 체인 단계별로 상세 부스를 꾸립니다.

포스코그룹은 리튬 특별부스를 비중 있게 구성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포스코그룹은 지난해 전남 율촌산업단지에 광석 리튬 기반 수산화리튬공장을 준공하고, 올해 상반기 아르헨티나 현지 염수 리튬 기반 수산화리튬공장 준공을 앞두는 등 리튬 관련 사업에 활발히 진출하고 있습니다.

한편, 포스코홀딩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포스코형 광석 리튬 공정이 한국배터리산업협회가 선정하는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4' 소재·부품 분야 상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공정은 전기화학적 방법을 활용해 부산물 발생과 부원료 사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수산화리튬을 생산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사진=포스코홀딩스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