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분핫뉴스] 10대 여성 연쇄 폭행한 고교생…"성범죄 목적 조사 중"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상가 화장실 등에서 10대 여성들을 상대로 이틀 동안 연쇄 폭행을 한 10대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강도, 폭행 등 혐의로 고등학생 16살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A군은 지난 5일 밤 9시 50분쯤 화성시 한 상가 여자 화장실에 침입해 10대 여성 B양의 목을 조르는 등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군은 이튿날인 지난 6일 밤 9시 5분쯤 수원시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10대 여성 C양의 목을 조르는 등 폭행하고, 40여 분 뒤인 9시 50분에는 또 다른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D양을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부산 돌려차기', '의왕 엘리베이터 폭행' 사건을 연상케 하는 범행 수법으로 성범죄가 목적이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A군은 과거 성범죄를 저지른 전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형사 미성년자는 아닙니다.

경찰은 성범죄를 포함해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취재 : 정명원 / 영상편집 : 박지인 /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