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건강] 복숭아, 자두 먹으면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적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질환이 한꺼번에 발생하는 것을 대사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복숭아나 자두와 같은 과일이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텍사스 A&M 대학 연구팀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과일섭취와 대사증후군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복숭아와 자두와 같은 과일이 당뇨병과 심장마비, 또 뇌졸중과 비만과 같은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비만은 수면과 신체활동의 부족, 또 식습관 변화가 가장 큰 원인인데요.

이에 연구팀은 과일 속에 들어 있는 페놀 성분들이 항비만과 항염작용, 또 항당뇨 효과를 보인다면서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려면 복숭아와 자두 같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라고 권했습니다.

(SBS 생활경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