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는 이유로 아침을 거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고단백 아침식사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입니다.
미국 퍼듀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연구팀이 다이어트 중인 남성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고단백 식사와 체중변화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눈 뒤 한 그룹은 하루에 필요한 전체 칼로리의 14%를 단백질로 먹도록 하고 다른 그룹은 25%를 단백질로 섭취하도록 했는데요.
그 후 가장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대가 언제인지를 측정한 결과, 달걀과 베이컨으로 구성된 고단백 식사를 아침에 하는 것이 점심이나 저녁에 먹는 것보다 포만감을 더 느끼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연구팀은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인 달걀이나 베이컨을 아침에 충분히 먹으면 하루 종일 든든한 것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습니다.
(SBS 생활경제)
동영상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