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자 태권도 기대주 김유진, 로마 월드그랑프리서 동메달

여자 태권도 기대주 김유진, 로마 월드그랑프리서 동메달
한국 여자 태권도 기대주 김유진(울산광역시체육회)이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월드그랑프리 시리즈에서 동메달을 수확했습니다.

김유진은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포로 이탈리코에서 개막한 2023 월드태권도 그랑프리 시리즈 1차 대회 여자 57㎏급 준결승에서 나히드 키야니찬데(이란)에 라운드 점수 1대 2로 역전패하면서 결승행은 좌절됐습니다.

주특기인 오른발 머리 공격을 앞세워 1회전을 4대 0으로 순조롭게 따낸 김유진은 2회전을 내준 데 이어 3회전에서도 5점짜리 뒤후려차기를 얻어맞아 4대 5로 역전을 허용했다.

경기 종료 15초 전 4대 8로 뒤진 김유진은 악착같이 공세를 이어가 감점 4개를 유도, 10대 10 동점으로 3회전을 마쳤습니다.

동점 시 회전 기술, 머리, 몸통, 주먹 공격, 감점 등을 집계해 승자를 가리는데 심사 끝에 최종 패배가 확정됐습니다.

이어진 동메달 결정전에서는 모교인 한국체대 선배인 이아름(고양시청)을 라운드 점수 2대 0으로 제압하며 대회 두 번째 출전에 첫 메달을 따냈습니다.

동메달을 딴 김유진 (사진=세계태권도연맹 제공, 연합뉴스)

김유진은 "지난번 처음 출전한 그랑프리에서는 무릎 부상 때문에 제대로 뛰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메달을 따서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 더 날카롭게 기술을 연마해 2차 대회에서는 반드시 금메달을 목에 걸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유진은 지난해 10월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그랑프리 데뷔 무대에서는 이아름에게 패해 메달 획득에 실패한 바 있습니다.

182㎝의 장신인 김유진은 최근 국제대회에서 부진을 거듭한 한국 여자 태권도의 대표 기대주입니다.

서울체고 재학 중 청소년 국가대표에 선발, 2016년 캐나다 버나비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여자부에서 유일하게 금메달을 수확했습니다.

이 체급에서는 올림픽 2연패에 빛나는 제이드 존스(영국)가 정상에 섰습니다.

남자 68㎏급에 출전한 진호준(수원시청), 권도윤(한국체대)은 모두 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이 체급 금메달은 2021년 열린 2020 도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울루그벡 라시토프(우즈베키스탄)에게 돌아갔습니다.

대회 이틀째인 오는 10일에는 남자 58㎏급 장준(한국가스공사)과 배준서(강화군청), 여자 67㎏급 김잔디(삼성에스원)·홍효림(강원체고), 여자 67㎏초과급에서 우리나라 여자 태권도 간판인 이다빈(서울시청)이 출전합니다.

(사진=세계태권도연맹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