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역주행에 인도 질주…한강공원, 배달 오토바이 무법천지

<앵커>

한강공원에서 돗자리 깔고 놀기 좋은 때입니다. 여기서 음식도 배달해서 많이 먹죠. 그런데 이 배달 오토바이들 때문에 사고 날까 겁이 난다 이런 이야기가 있어서 저희가 현장을 확인해봤습니다.

박세원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3일) 낮, 여의도한강공원.

징검다리 연휴 첫날을 맞아 공원으로 들어가려는 차량들로 왕복 2차선인 주차장 진입로가 꽉 막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오토바이 한 대가 반대편 차선으로 역주행하더니 인도로 올라갑니다.

배달 음식을 찾는 장소인 '배달존'으로 앞질러 가기 위해서인데, 30분 동안 해당 배달존 인근에서 위험한 역주행을 감행한 오토바이만 12대에 달했습니다.

한강공원의 또 다른 배달존.

굴다리 보행로 앞에 오토바이를 세우고 배달존까지 걸어가야만 하지만, 배달 오토바이들은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오토바이와 자동차 출입 금지 팻말도 무용지물입니다.

이곳에서도 30분 동안 오토바이 10대가 출입 금지 구역을 드나들었습니다.

[배달 노동자 : 저기 도로에다가 세워놓고 여기까지 걸어와야 하는데. 저희도 막 바쁘고 손님들이 늦게 나올 때도 있고.]

공원을 누비는 오토바이에 시민들은 불안합니다.

[안용녀/서울 서대문구 : 무서워요. 공포감이 있어서. 그분들도 다치면 위험하고 저희들도 다치면 위험하잖아요.]

사정이 이런데도 한강공원을 무질서하게 드나드는 배달 오토바이 단속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토바이가 도로를 역주행하거나 인도로 달리면 범칙금 4만 원과 함께 벌점이 주어집니다.

서울시는 공원 안으로 오토바이가 들어오는 것은 금지돼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단속과 계도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인필성·윤형, 영상편집 : 원형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