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빠 윤석열, 엄마 김건희입니다"…'TV동물농장' 깜짝 출연

"아빠 윤석열, 엄마 김건희입니다"…'TV동물농장' 깜짝 출연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TV동물농장'에 깜짝 출연했다.

28일 방송된 SBS 'TV동물농장'에서는 은퇴한 안내견 새롬이가 새 가족에게 입양돼 생활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새롬이의 새 가족을 찾아간 제작진이 삼엄한 경비 속 철저한 신분확인 후 들어선 곳은 대통령의 용산 한남동 관저였다. 새롬이를 입양한 새 가족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였던 것. 새롬이는 대통령 관저의 정원에서 즐겁게 뛰노는 모습이었다.
동물농장 윤석열

윤 대통령은 "안녕하세요, 새롬이 아빠 그리고 우리 마리, 써니 아빠, 토리 아빠 윤석열이다"라고 인사했고, 김 여사도 "저는 아이들의 엄마 김건희다"라고 소개했다.

새롬이를 입양한 계기에 대해 윤 대통령은 "후보 시절 용인의 안내견 학교에 갔다가 '내가 당선이 돼서 마당이 있는 관저에 가게 되면 꼭 은퇴 안내견을 키우고 싶다'고 얘기를 했는데 작년 크리스마스 날 우리 가족으로 입양을 했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반려견 6마리, 반려묘 5마리 총 11마리를 키우고 있다. 새롬이는 11번째 퍼스트 도그였다. 윤 대통령은 쉬는 날 반려동물들을 위해 직접 간식을 만들기도 했다.

김건희 여사는 "새롬이는 아빠를 훨씬 좋아한다"며 "모든 개들 고양이들이 아빠를 훨씬 좋아한다"고 부러워했다. 그러자 윤석열 대통령은 "이 사람은 주로 훈련을 시키려 하고 간식을 줄 때도 '오른발, 왼발, 엎드려!'라고 하면서 간식을 안 주면서 훈련을 시킨다"며 "그럼 강아지가 나한테 달려온다, 그냥 달라는 거다"라고 말했다.

반려견이 여러 마리가 된 사연에 대해 김건희 여사는 "저희는 아이를 가졌다가 잃게 되고 (윤 대통령이) 굉장히 심리적으로 힘들어하셨는데, 유기견 입양을 해 왔더니 아빠가 너무 좋아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집에 오면 아이들 밥해줄 생각에 기뻐서 고통을 잊으시더라"며 "사실은 다 임시 보호하는 역할로 있었는데 하루 지내고 '안 되겠다. 키워야겠다' 하더라. 보면 자꾸만 데려오고 싶어 하는 욕심 때문에, 자꾸 늘어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 부부의 관저에는 새롬이를 비롯해 유기견 보호소에서 안락사 직전에 구조된 나래, 교통사고로 17번 수술받은 토리 등 아픈 사연이 있는 반려견들이 함께 살고 있다. 윤 대통령은 "특수목적으로 이렇게 봉사하는 강아지들이 많이 있는데, 국가와 사회를 위해 봉사했기 때문에 치료받게 될 때 일정 부분 국가와 사회에서 부담해 주는 것이 맞는 것 같다"며 "그래야 입양하고 동행하기가 쉬우니까. 한번 노력해 보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윤 대통령은 "임기 내에 정책이 나올까"라고 묻는 제작진의 질문에 "한번 노력해 보겠다"고 각오를 보였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라고 마지막으로 인사했다.

강선애 기자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