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전통시장 노인만 노렸다…'영화 소품 가짜 돈' 쓴 외국인 구속

위조지폐 전면과 후면 (사진=서울북부지검 제공, 연합뉴스)

위조 지폐 판별이 어려운 전통시장 고령 상인들을 대상으로 영화 소품용 위조 지폐를 사용한 외국인이 구속됐습니다.

오늘(24일) 서울북부지검 형사 4부(부장검사 이완희)는 전통시장에서 위조 지폐를 유통한 혐의로 외국인 A 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이달 초 동대문구 동묘시장에서 영화 소품으로 쓰였던 5만 원권 위조 지폐 4장을 사용한 혐의(위조통화행사)를 받습니다.

그는 60∼70대 상인 4명을 상대로 2만 3천 원어치의 물품과 17만 7천 원의 거스름돈을 챙긴 혐의(사기)도 받습니다.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달 말 외국인 지인으로부터 "고령 상인에게 물품을 구입할 때 사용하라"는 당부와 함께 위조 지폐 12장을 건네받았습니다.

이후 동묘시장에 방문한 그는 저가의 물품을 구입해 최대한 많은 거스름돈을 돌려받는 방식으로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검찰은 위조 지폐를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배후 조직이 있는지, 추가로 유통된 위조 지폐가 있는지 조사해나갈 방침입니다.

검찰 관계자는 "경찰과 협조해 피고인의 다른 범죄 혐의와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를 철저하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