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5cm 폭설' 동해안 대설특보…오늘 밤 8cm 더 온다

<앵커>

강원 동해안 지역에 하루 사이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강릉에는 25cm 넘게 쏟아졌고, 곳곳에서 시민 불편과 눈길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조재근 기자입니다.

<기자>

눈이 쏟아지는 언덕길.

승용차 1대가 연신 헛바퀴만 돌며 제자리에서 맴돕니다.

다른 언덕길에서도 화물차가 안간힘을 쓰다가 결국 포기하고 후진으로 내려갑니다.

[화물차 운전자 : 다시 내려가서 저 밑에 차를 세워 놔야죠. (스노우 타이어나 이런 건?) 뒤에 끼웠어요. 끼웠는데, 못 올라가는 거예요.]

새벽부터 쏟아진 눈에 승용차들은 제설이 안 된 도로에서 엉금엉금 거북이 운행을 하고, 출근길 버스는 일부 운행에 차질을 빚어, 지각 사태도 속출했습니다.

제설인 안 된 주택가와 골목길은 주민이 직접 눈을 치우느라 종일 바쁜 하루를 보냈습니다.

[백창호/강릉시민 : 영업하는 사람이니까 아무래도 손님들 불편하지 않게 치워야 하고, 깨끗하게 치우려고 하는데 힘닿는 데까지 하다가…]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원 동해안에는 최고 25cm의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바닷가 어민들은 수시로 항구에 나와 어선이 침수되지 않도록 배 위에 쌓인 눈을 치웁니다.

[권오윤/어민 : 아주 (눈) 무게가 많이 나가요. (오늘 몇 번 치우신 거예요?) 두 번 치웠죠. 이따가 상태 봐서 또 나와서 치울 예정이에요.]

눈길 교통사고도 잇따랐습니다.

오전 9시 54분쯤 동해시 동해고속도로에서 앞서 발생한 승용차 사고 수습 중에 뒤따르던 승용차가 급제동하면서 미끄러져 2차 사고로 이어졌습니다.

동해고속도로 현북터널 근처에서도 4중 추돌사고가 나는 등 오늘(15일) 하루 강원 동해안에서만 4건의 눈길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강원 중남부 동해안에는 오늘 자정까지 최고 8cm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보돼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상취재 : 허 춘, 화면제보 : 송영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