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액운은 가라!" 4년 만에 마스크 벗은 대보름

<앵커>

오늘(5일) 정월대보름입니다. 나쁜 기운 쫓아내는 달집태우기 행사도 4년 만에 다시 열렸습니다.

박재현 기자가 담아왔습니다.

<기자>

질병과 근심을 태워 밝은 새해를 맞이하자는 소망을 담은 달집, 4년 만에 불꽃이 다시 솟아올랐습니다.

[그렇지. 잘한다.]

아이들은 한데 모여 떡메를 치고, 처음 해보는 전통 투호 놀이에 함박웃음을 짓기도 합니다.

정월대보름인 오늘 전국 곳곳에서 각종 대보름 맞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코로나19로 중단됐다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까지 일상 회복이 본격화하면서 4년 만에 재개된 겁니다.

[양민서/인천 부평구 : (코로나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의미가 있지 않을까. 달 보고 소원도 같이 빌고 하면서 처음으로 큰 축제 (와봤습니다.)]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고 대기가 정체되면서 오늘 초미세먼지 수치는 나쁨을 기록했지만, 시민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권지훈/부천시 중동 : 나와서 달집태우기 보면서 소원도 빌고 아이들과 좋은 시간 보내고 싶어서 찾아오게 됐습니다.]

행사에 인파가 몰리면서 주최 측과 경찰은 밀집도가 높아지지 않게 인파를 분산시키고, 일부 행사장에서는 화재 발생 우려가 있는 쥐불놀이를 LED 등으로 바꾸기도 했습니다.

연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를 행사가 마무리되는 내일 오후까지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 최대웅, 영상편집 : 최혜란, 화면제공 : 양천구청)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