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완전 진화 더 걸려"…'하루 300톤' 경북 쓰레기 어쩌나

<앵커>

경북 안동 생활 폐기물 처리 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충북 청주에서는 대형 사우나에서 불이나 1명이 다쳤고, 목욕하던 사람들이 대피했습니다.

권지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소방차가 연신 건물 안으로 물을 뿜어댑니다.

어젯(3일)밤 10시 20분쯤 경북 안동시에 있는 생활 폐기물 처리 시설 '맑은누리파크'에서 불이 났습니다.

15시간 만에 큰 불길은 잡혔지만 대피 과정에서 직원 1명이 부상했습니다.

시설 내부에 평소보다 3배나 많은 폐기물을 쌓여 있어 완전 진화까지는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조완식/경북도청 환경에너지팀장 : (작년 하반기에) 보일러 수관하고 가열기 배관이 부식돼서 전면 교체 작업을 했습니다. 그래서 시군에서 반입된 (생활) 폐기물이 저장고에 계속 쌓여서….]

맑은누리파크는 안동, 문경 등 경북 북부 11개 시·군에서 하루 평균 300톤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처리했는데, 이번 화재로 반입이 중단돼 각 지차제는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

어제 오후 2시 반쯤 서울 구로구 한 연립주택에서 불이 났습니다.

30분 만에 화재는 진압됐지만, 지하 1층에 혼자 살고 있던 60대 남성이 숨졌습니다.

---

오늘 오전 8시쯤에는 충북 청주의 한 대형 사우나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불로 남성 1명이 1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고, 목욕 중이던 90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불길은 1시간 만에 모두 잡혔습니다.

경찰과 소방은 합동 감식을 통해 화재 원인을 규명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권기현 TBC, 영상편집 : 이상민, 화면제공 : 안동소방서·구로소방서·청주서부소방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