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MLB 최고령 라 루사 감독, 심장질환으로 은퇴 선언

MLB 최고령 라 루사 감독, 심장질환으로 은퇴 선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최고령 사령탑인 토니 라 루사 시카고 화이트삭스 감독이 결국 그라운드를 떠납니다.

라 루사 감독은 오늘(4일) "건강 문제로 인해 2023시즌에는 감독을 맡는 것이 불가능해졌다"라며 "구단이 빨리 차기 감독을 선정할 수 있도록 은퇴를 결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 심장박동기 삽입 수술을 받았던 라 루사 감독은 8월 말 심장 이상으로 더그아웃을 떠났습니다.

다시 심장 시술을 받은 뒤 회복 중인 라 루사 감독은 주치의의 지시에 따라 현장에 복귀하지 못했습니다.

제리 라이언스돌프 구단주와 친분이 깊은 라 루사 감독은 지난 시즌 화이트삭스 사령탑에 취임해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올 시즌에는 구단이 월드시리즈 우승을 목표로 내세웠지만 시즌 내내 성적이 기대에 못 미치자 라 루사 감독을 경질하라는 팬들의 목소리도 높았습니다.

화이트삭스는 라 루사 감독 대신 지휘봉을 잡은 미겔 카이로 감독 대행이 팀 성적을 끌어올리며 포스트시즌 희망을 키웠으나 9월 하순 8연패를 당하면서 물거품이 됐습니다.

1979년 시카고 화이트삭스에서 감독 생활을 시작한 라 루사는 오클랜드, 세인트루이스 등 세 팀에서만 통산 2천900승 2천514패를 기록해 역대 메이저리그 감독 다승 순위에서 코니 맥에 2위에 올라 있는 명장입니다.

이미 명예의 전당에 오른 그는 1989년 오클랜드, 2006년과 2011년 세인트루이스에서 각각 월드시리즈 우승도 차지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