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여야 대표 회당, 해외순방 후 추진될 듯

윤 대통령-여야 대표 회당, 해외순방 후 추진될 듯
윤석열 대통령의 영국·미국 순방 이후 여야 대표들과의 회동이 추진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오늘(14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정진석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난 후 기자들에게 "대통령이 해외순방 다녀오셔서 (각 당) 대표와 원내대표를 만나는 것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수석은 "(회동) 방식은 어떻게 되든 간에, 그쯤 되면 한번 논의해볼 수 있지 않겠느냐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수석의 언급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 대통령을 향해 '민생경제 영수회담'을 거듭 요청하는 데 대한 입장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나왔는데, 민주당 측이 요구하는 일대일 회담 형식에 대해서는 사실상 선을 그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 수석은 "누누이 얘기하지만, 대통령은 영수회담 용어 자체를 인정하지 않는다"며 "과거에 여당의 총재가 대통령이었을 때는 영수회담이라는 얘기가 일리 있지만, 지금은 대통령과 당 대표의 만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수석은 또 "구시대에 쓰던 얘기를 계속 쓰지 않겠다는 말씀을 여러 차례 드렸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수석은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이 대표에 대한 특검을 동시에 하자는 이른바 '쌍특검' 카드가 민주당에서 거론되는 데 대해선 "특검을 하려면 여러 조건과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그 과정을 거치는 것조차 합리적이지 않다"고 일축했습니다.

또, "지난 정부에서 (김 여사에 대한 조사를) 2년간 할 만큼 했잖나. 뭐가 또 나온다고 하자는 얘긴가"라며 "최근의 (김 여사 관련) 여러 얘기를 갖고 하는데, 그건 사실 특검이라고 얘기하기엔 곤란한 얘기가 너무 많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에 대통령실이 '교통정리'를 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대통령 비서실에서 그 일에 관여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기도 하고, 해선 안 된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