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소녀시대 MV 감독, 세트 디자인 도용 인정…"부끄럽고 죄송"

소녀시대 MV 감독, 세트 디자인 도용 인정…"부끄럽고 죄송"
그룹 소녀시대의 신곡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감독이 세트 디자인 도용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소녀시대의 신곡 'Forever1'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은 신희원 감독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소녀시대 'Forever1' 뮤직비디오 중 일부 세트 디자인 논란으로 소녀시대 멤버들과 SM엔터테인먼트에 누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뮤직비디오를 의뢰받고 기획, 연출은 물론 작은 소품하나까지 관여한 상황에서 허가 없이 디자인을 차용하게 돼 부끄럽고 죄송할 따름이다"라고 사과했다.

신 감독은 "15주년을 기념하는 퍼레이드 세트에 쓰일 숫자 관련 로고 디자인을 검색하며 여러 레퍼런스를 찾았고, 잘 어울리는 이미지를 발견한 후 출처 확인 없이 세트 디자인에 차용하게 됐다"라며 "금일 해당 디자인이 일본 디즈니씨의 15주년 기념 로고임을 확인했고, 철저한 조사나 확인 없이 세트 디자인을 진행한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작 전에 다각도로 더욱 철저하게 조사하고 체크하겠다"라며 "저희의 잘못으로 인해 폐를 끼치게 되어 소녀시대 멤버들과 SM 엔터테인먼트, 뮤직비디오를 즐겁게 봐주신 팬들에게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일본 누리꾼들은 소녀시대 정규 7집 'Forever1' 뮤직비디오에 나온 15주년 기념 엠블럼이 도쿄 디즈니씨(Tokyo DisneySea) 15주년 엠블럼과 비슷하다고 주장하며 디자인 도용 의혹을 제기했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