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송민규 부활' 전북, 수원FC 1대 0 제압…울산 승점 3차로 추격

'송민규 부활' 전북, 수원FC 1대 0 제압…울산 승점 3차로 추격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득점 침묵을 깬 송민규를 앞세워 수원FC를 제압했습니다.

전북은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K리그1 24라운드 수원FC와 원정 경기에서 송민규의 결승골에 힘입어 1대 0으로 이겼습니다.

2위 전북(승점 49·14승 7무 5패)은 이로써 한 경기를 덜 치른 선두 울산 현대(승점 52·15승 7무 3패)와 승점 차를 3으로 좁히며 추격의 고삐를 당겼습니다.

더불어 수원FC를 상대로는 올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습니다.

승점 33(9승 6무 11패)의 수원FC는 6위를 지켰습니다.

모친상을 당한 바로우가 잠시 자리를 비운 전북은 국내 선수들로 선발 라인업을 꾸리며 송민규를 최전방에 세웠는데 이 '변칙 라인업'이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송민규는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터트리며 팀에 리드를 안겼습니다.

김진수의 스로인을 김진규가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로 연결했고, 송민규가 이를 문전에서 오른발로 차 넣었습니다.

송민규의 시즌 2호 골입니다.

지난 2월 19일 개막전에서 2022시즌 K리그1 '1호 골'을 터트린 뒤 긴 침묵을 이어온 그는 약 6개월 만에 골 맛을 봤습니다.

일격을 당한 수원FC는 전반 18분 장혁진, 이기혁, 정재웅을 빼고 이승우와 라스, 무릴로를 한꺼번에 투입해 반전을 꾀했습니다.

태클 걸려 넘어지는 이승우 (사진=연합뉴스)

그러나 전북은 한동안 주도권을 놓치지 않고 상대를 몰아붙였습니다.

전반 33분 강상윤이 오른발로 감아 찬 슛은 골대를 벗어났고, 35분 김문환의 패스를 받은 송민규의 왼발 터닝 슛도 골문을 외면했습니다.

전반 막바지 굵어지는 빗줄기 속에 수원FC도 힘을 내봤지만, 전반 40분 골망을 흔든 이승우의 슈팅이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습니다.

전북도 전반 44분 김보경이 송민규의 크로스를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발리슛으로 연결한 게 상대 골키퍼 박배종의 선방에 막혔습니다.

그라운드가 미끄러운 탓인지 후반에는 양 팀 모두 마무리를 짓지 못했습니다.

전북은 후반 21분 송민규를 구스타보로 교체해 '굳히기'에 나섰으나, 후반 38분 구스타보의 슛이 골대를 맞고 나온 데 이어 김진수가 재차 찬 왼발 슛이 박배종의 손끝을 스친 뒤 크로스바를 때리는 등 운이 따르지 않았습니다.

수원FC는 후반 40분 코너킥 상황에서 라스의 헤딩골이 또 한 번 오프사이드로 취소돼 결국 한 골 차 석패를 당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