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김혜경 법카 의혹' 공익 신고자 소환…첫 공식 조사

<앵커>

이재명 의원의 부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공익신고자 A 씨에 대해 경찰이 오늘(4일) 오전부터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A 씨에 대한 경찰의 공식 조사는 이번이 처음인데, 김혜경 씨 소환이 임박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신용식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이 이재명 의원의 배우자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 등을 최초로 제기한 전 경기도청 비서실 소속 공익 신고자 A 씨를 오늘 소환했습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 남부경찰청은 A 씨를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오늘 오전부터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A 씨는 어제 조사를 받은 김혜경 씨의 수행비서 배 모 씨와 함께 이번 사건의 핵심 인물로 꼽힙니다.

앞서 A 씨는 이재명 의원이 경기도지사로 재직하던 당시, "김혜경 씨의 의전을 담당했던 전 경기도청 공무원 배 모 씨의 지시를 받아 김 씨의 자택 우편물 수령과 음식배달, 병원 문진표 대리 작성 등 개인 심부름을 해 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비서실 법인카드가 김 씨를 위해 사적으로 유용됐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A 씨에 대한 경찰의 공식 조사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에 앞서 경찰은 어제 해당 의혹의 핵심 인물인 배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경찰은 배 씨를 상대로 법인카드를 유용했는지 여부와 구체적인 사용처, 김 씨의 지시 여부 등을 조사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공소시효 만료를 앞두고 경찰이 핵심 관계자들을 잇달아 조사함에 따라, 김혜경 씨 소환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