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영표 "송영길 컷오프됐다가 뒤집힌 과정, 조사해 봐야"

홍영표 "송영길 컷오프됐다가 뒤집힌 과정, 조사해 봐야"
홍영표 민주당 의원이 지난 6·1 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공천 관련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대표적인 친문(친문재인)계 홍영표 의원은 오늘(6일)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한 자리에서 "송영길 전 대표가 전략공천위원회에서 컷오프됐다가 하룻저녁에 뒤집힌 과정을 조사해봐야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전략공천위원회는 지난 4월, 지방선거 후보 공천 과정에서 송 전 대표를 컷오프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를 철회하고 송 전 대표와 김진애 전 의원을 대상으로 100% 국민경선을 실시했습니다.

홍 의원은 당시 상황을 언급하며 "(송 전 대표를) 컷오프하고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보자고 했는데 이를 무효화하고 의미도 없는 경선을 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친문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6·1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이재명·송영길 책임론'이 중점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홍 의원이 공천 과정에 대한 조사까지 언급하며 책임론에 힘을 보태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홍 의원은 "이재명 의원 쪽에서는 이 의원이 나서서 경기도라도 건지고 (이 상임고문이 당선된 지역구인) 계양이라도 건진 것 아니냐 하는데 (그런 평가는) 잘못된 것 아닌가"라며 "민주당이 참패하지 않았나"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지방선거에 패한 큰 원인 중 하나가 이 의원이 계양에 나서고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출마한 것), 이게 결정적이라는 것을 저는 일반적 평가로 받아들였다"라며 "그런데 (이 의원 측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다"라고 비판했습니다.

홍 의원은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당의 전략은) '우리는 중도, 보수 필요 없어'라는 전략이었다"라며 "중도 보수층까지 확장하지 않고는 항상 이런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다고 본다"라고도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