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진 "북 미사일, 주요국과 공조해 강력한 국제 대응 주도할 것"

박진 "북 미사일, 주요국과 공조해 강력한 국제 대응 주도할 것"
박진 외교부 장관은 오늘(25일)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외교부 대책 회의를 열고 "엄중한 상황 인식 아래 주요국과 긴밀하게 공조를 유지하면서 국제사회의 강력하고 단호한 대응을 주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월 24일 북한의 ICBM 발사 이후 안보리 차원에서 논의되고 있는 신규 대북 제재 결의가 채택될 수 있도록 우방국들과 공조를 신속하게 추진해 달라고 관계 부서에 말했습니다.

안보리가 더 이상 단호한 대응을 주저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 국가에 이런 공감대를 적극적으로 형성하고, 빠른 시일 내 구체적인 결의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긴밀한 한미 공조 하에 굳건한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하고 주요국들과 공동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향후 대응 방안을 긴밀히 협의하고 공조해 나갈 수 있도록 신속한 조치를 취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 장관은 북한의 지속된 도발이 더 강력하고 신속한 한미 연합 억제력으로 귀결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북한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한일 순방 직후인 이날 오전 평양 순안 일대에서 ICBM을 포함한 탄도미사일 3발을 쏘아 올리는 무력 시위를 단행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