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탁현민 "현재 같은 청와대 개방, 무슨 전면 개방인가"

탁현민 "현재 같은 청와대 개방, 무슨 전면 개방인가"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윤석열 당선인이 추진하는 청와대 전면 개방에 대해 "현재와 다를 바가 하나도 없다"며 다시 한 번 비판했습니다.

탁 비서관은 오늘(5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 당선인 측이 오는 10일부터 청와대를 전면 개방하겠다고 한 것을 두고는 "여전히 집무실이나 본관 등 건물에는 못 들어가게 한다고 하더라"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탁 비서관은 또 "지금도 모든 건물 앞까지는 개방되고 가이드와 함께 청와대 곳곳을 투어한다"며 "같은 방식인데 가이드만 없어지고 건물 안에 들어가지 못한다면 이걸 무슨 전면 개방이라 할 수 있나"라고 반문했습니다.

탁 비서관은 "문재인 대통령은 임기 마지막 날인 9일 오후 6시가 되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관저에서 김정숙 여사를 모시고 청와대 정문 쪽으로 걸어서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청와대 정문부터 분수대까지 내려가며 인사도 하고,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 짧게 소회도 밝힐 계획"이라고도 했습니다.

탁 비서관은 문 대통령의 임기 종료를 앞두고 청와대 내부 전산망이 끊겨 모든 보고를 수기로 하고 있다는 사실도 전했습니다.

아울러 윤 당선인 측의 조치로 인해 기존 관람 신청 시스템을 이용해 5월 10일 이후에 청와대를 관람하기로 했던 시민의 예약이 취소된 것을 두고는 "청와대 이전 문제가 졸속으로 처리되는 대표적 방증"이라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탁 비서관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퇴임 후 문재인 대통령을 걸고넘어지면 물어버릴 것'이라고 한 것을 두고 비판이 나온 데 대해선 "그 말이 이상한가"라며 "할 수 있는 게 무는 것밖에 없으면 물기라도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