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손실보상 100조', 후보 대 후보 협의하자" 제안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코로나 손실보상 100조 원 지급 방안을 당장 논의하자면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게 공식 제안했습니다. 대북 정책과 관련해서 북한과의 종전선언을 넘어서 평화선언으로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강민우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오늘(9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 19 방역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 대한 손실보상 관련 논의를 시작하자고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게 전격 제안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지금 즉시 재원 마련과 구체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서 선대위 대 선대위, 후보 대 후보 간의 협의를 곧바로 시작하자는 제안을 드립니다.]

윤 후보는 대통령에 당선되면 손실보상 명목으로 50조 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고 나아가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100조 원 규모를 언급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어 윤 후보에게 김 위원장 뒤에 숨지 말고 손실보상 제안에 대한 입장을 당당하게 밝히라고 압박했습니다.

앞서 이 후보는 고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1주년 기념식에도 참석했습니다.

윤 후보가 북한과의 '종전선언'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밝힌 것을 꼬집으며, 종전선언을 넘어 평화선언으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정치권의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 언급은 무책임한 정치적 주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전에 열린 정당혁신추진위원회 출범식에서는 위성 정당이라는 기상천외한 편법으로 대의민주주의 체제가 후퇴해버린 것 같다며 지난 총선 당시 비례대표 위성 정당을 급조한 민주당에 반성의 메시지도 남겼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