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대장동 게이트, 특검 거부하는 자가 범인" 총공세

국민의힘 "대장동 게이트, 특검 거부하는 자가 범인" 총공세
국민의힘은 경기 성남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몸통'으로 규정하고 특검 도입을 거듭 압박했습니다.

이준석 대표와 김기현 원내대표가 연달아 기자회견을 열고 진상규명을 촉구했습니다.

먼저 이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특검을 거부하는 사람들이야말로 첫 번째 의심 대상자이자 범인일 것"이라며 "특검을 받으시라, 그것만이 길"이라고 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도 "민주당은 국감 증인채택 막으며 국회를 '이재명 방탄 국회'로 만드는 것으로도 모자라 특검을 거부하면서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 몸통 수호에 여념 없다"며 "국민 위임에 대한 배임행위"라고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조수진 최고위원은 최고위에서 민주당을 향해 "경선 일정을 예정대로 하는 게 정당이나 국가를 위해 옳은 지도 진지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했고, 김재원 최고위원은 "검경이 사건을 이리저리 흩트려 쪼개기 수사를 하는 것은 진상이 드러나길 겁내고 있는 것"이라고 쏘아붙였습니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국민의힘 법사위원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별도 기자회견을 열어 "여당과 검찰은 정권맞춤형 전담수사팀으로 수사하는 시늉만 하고 대장동 게이트를 뭉개고 면죄부를 주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며 "특검만이 답"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대권 주자들도 공세를 퍼부었습니다.

유승민 전 의원은 SNS에서 성남도시개발공사 관계자의 금품수수 정황 등을 언급하며 "이로써 대장동 사건이 뇌물과 특혜가 판을 친 '비리게이트'였다는 증거가 드러난 셈"이라면서, 이 지사를 향해 "이런데도 모범 공익사업이냐"고 쏘아붙였습니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어제(29일) 이재명 지사가 언급한 "봉고파직과 위리안치는 이 지사가 받아야 할 형벌"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