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집값 올린 당사자" vs 이낙연 "사실 밝히면 될 일"

<앵커>

정치권에서는 오늘(21일)도 대장동 개발을 둘러싸고 여러 말들이 오갔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 보수언론과 야당에 편승하지 말라며 사과를 요구하자, 이낙연 전 대표는 내부 싸움으로 왜곡하지 말고 국민께 설명하라고 맞받았습니다.

백운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는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해 오늘 오전과 오후 두 차례 SNS에 글을 올렸습니다.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를 향해 "보수언론과 부패야당의 음해적 정치공세에 편승하지 말라"며 "공식 사과가 어렵다면, 유감 표명이라도 하라"고 썼습니다.

이 전 대표가 '일확천금'이라는 표현을 쓰며 특정 업체 이익이 너무 크다고 지적한 데 대해서는, "자신에게는 부동산 등락을 정확히 예측할 능력이 없다"며, "부동산 정책을 잘못해 집값 폭등으로 예상 개발이익을 두 배 이상으로 만든 당사자가 할 말은 아니"라고 이 지사는 주장했습니다.

그러자 이 전 대표도 SNS를 통해 "문제를 저에게 돌리지 말고, 국민과 당원께 설명하라"며 "아무리 경선 국면이지만, 사실관계를 밝히면 될 일을 내부 싸움으로 왜곡하는 것은 원팀 정신을 거스르는 것"이라고 이 지사를 비판했습니다.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는 광주와 전남 권리당원들의 온라인 투표가 오늘 시작됐는데, 이번 주말로 예정된 최대 승부처 호남 경선을 앞두고 양측 신경전도 거세진 모양새입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은 이 지사에게 날을 세웠습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이 지사가 진실규명 요구는 뭉개고 이 전 대표에게 사과를 요구하는 건 기이한 행동이라고 꼬집었고, 유승민 캠프는 "애초 경기주택도시공사 등에 의뢰했다면 탈이 나지 않았을 사업"이라고 주장하며 "동문서답하지 말고 관련 자료부터 신속하게 제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흥기·유지영 JTV, 영상편집 : 최혜영, CG : 강유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