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도 2천 명대 예상…수도권 확진 역대 최다

<앵커>

오늘(9일)도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는 2천 명이 넘을 걸로 보입니다. 이미 어젯밤 9시 기준으로 확진자 수가 1천900명을 넘었습니다. 수도권에서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데다 최근 이동량까지 늘면서 방역당국은 이를 위험 신호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김덕현 기자입니다.

<기자>

4차 대유행이 시작된 지난 7월, 국내 발생 확진자 10명 가운데 8명은 수도권에서 나왔습니다.

이후 8월 휴가철을 거치며 비수도권으로 빠르게 퍼졌고, 전국에서 하루 2천 명 안팎의 확진자들이 이어졌습니다.

정부는 이런 감염 양상이 재현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수도권 확진자는 1천476명으로 역대 가장 많았고, 전체의 73.3%를 차지했습니다.

[박향/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 수도권이 전체 확진자를 주도하고 있는 것이죠. 비수도권을 보면 전체 숫자보다 많이 줄고 있습니다. 비수도권이 수도권의 상승세를 상쇄해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두 달 전처럼 다시 사람들의 이동이 늘고 있다는 겁니다.

최근 일주일 휴대전화 이동량은 전주보다 수도권에선 2.5%, 비수도권에서 3.6%가 증가했습니다.

추석 연휴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오가는 가족, 지인 간 모임까지 더해지면 감염이 확산할 수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또 220명 넘는 확진자가 나온 대구가톨릭대병원에서 간병인과 보호자들의 PCR 검사와 출입 관리 등이 부실했다는 SBS 보도와 관련해, 방역 강화 방안을 내놨습니다.

전국 종합병원의 간병인과 보호자는 전산등록 절차를 거쳐야 병원을 출입할 수 있고, 간병 전 72시간 내의 PCR 검사 결과서도 제출해야 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