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문 대통령 여론조작 지시는 상식"…특검 재개 요구

윤석열 "문 대통령 여론조작 지시는 상식"…특검 재개 요구
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공모 혐의로 징역 2년의 확정판결을 받은 데 대해 "말단 실행자들의 책임만 간단히 물은 진실규명과 단죄의 출발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오늘(25일) SNS에서 이같이 말하고 "김정숙 여사가 '경인선을 간다, 경인선에 가자'고 직접 말하는 자료화면들이 남아 있고, 고위공직인 총영사 자리가 실제로 흥정하듯 거래된 것이 드러난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 본인이 여론조작을 지시하거나 관여했을 거라는 주장은 지극히 상식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본인 모르게 '키다리 아저씨'가 여론조작을 해 줬다는 말인가. 어차피 이긴 게임이니 '금지약물 도핑테스트'에 걸렸어도 그냥 넘어가자는 것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이 정권은 강하다. 어떻게든 진실이 규명되는 것, 진짜 책임자가 책임지게 하는 것을 막으려 들 것"이라면서 "열 가지 중 아홉 가지 생각이 달라도, 이런 선거 여론조작의 뿌리를 뽑아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는 한 가지 생각을 공유하는 모든 사람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야권의 연대를 촉구했습니다.

이와 함께 "진짜 책임자와 공범에 대해 수사하고, 선거에서의 국민 심판으로 공작정치 세력을 심판해야 한다"며 "현실적으로 일단 허익범 특검에게 진짜 책임자와 공범을 수사할 수 있도록 특검 활동을 연장, 재개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이어 "이번 여론조작의 유일한 수혜자인 문 대통령이 '억울하다'는 변명조차 못하면서 남의 일처럼 행동하고 있다"며 "문 대통령이 답하고 책임져야 한다. 이것이 '비서 김경수'가 책임질 일인가"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