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개월 된 딸 던져 뇌출혈…아빠 "걱정된다"

2개월 된 딸 던져 뇌출혈…아빠 "걱정된다"
인천 한 모텔에서 생후 2개월 딸을 학대해 중태에 빠트린 20대 아버지가 사건이 벌어진 뒤 처음 언론에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아동학대 중상해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27세 A씨는 오늘(15일) 오후 1시 40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열리는 인천지법에 들어섰습니다.

경찰 승합차에서 내린 A씨는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 대부분을 가린 모습이었고 포승줄에 묶인 상태였습니다.

그는 영장실질심사 법정 앞에서 "딸 아이를 던진 행위 외 다른 학대도 했었느냐, 수사 초기에는 왜 혐의를 부인했느냐"는 취재진의 잇따른 질문에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어 "치료를 받고 있는 딸이 걱정되지 않느냐"는 물음에는 "걱정됩니다"라고 답했습니다.

A씨는 최근 경찰에서 "(아내가 구속된 이후 혼자 모텔에서 두 아이를 돌보는데) 자꾸 울어 화가 나서 딸 아이를 탁자에 던졌다"며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다만 그는 내동댕이치는 정도로 아주 강하게 던지지는 않았는데 아이 머리가 나무 탁자에 부딪혔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A씨는 지난 13일 B양 머리에 든 멍 자국 등을 발견한 경찰에 긴급체포된 직후에는 "딸 아이를 안고 있다가 실수로 다쳤다"며 학대 혐의를 부인한 바 있습니다.

A씨의 영장실질심사는 오늘 오후 2시부터 시작됐고 구속 여부는 오후 늦게 결정될 예정입니다.

A씨는 지난 12일 오후 늦게 인천시 부평구 한 모텔에서 생후 2개월 된 딸 B양을 학대해 머리를 심하게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다음 날인 13일 0시 3분쯤 "딸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119에 직접 신고했고 소방당국이 모텔로 출동했을 당시 B양은 호흡을 하고 있었으나 의식은 없는 상태였습니다.

사건 발생 당시 모텔 방에 없었던 A씨의 아내(22)는 사기 혐의로 지명수배를 받다가 지난 6일 경찰에 체포돼 구속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지난해 여름부터 부평구 일대 모텔 여러 곳을 전전한 A씨 부부는 긴급생계지원을 받을 정도로 형편이 어려웠고 올해 2월 한 모텔에서 B양을 출산했습니다.

사건 발생 후 혼자 남게 된 B양의 생후 19개월 오빠는 인천 한 보육시설로 옮겨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