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규 확진 731명…"거리두기 상향 고민할 상황"

<앵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어제(13일) 731명 나와서, 엿새 만에 다시 7백 명대로 올라섰습니다. 정부는 이번 주 상황을 지켜보고, 거리두기 단계를 올리는 걸 포함해서 방역 조치 강화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김덕현 기자입니다.

<기자>

신규 확진자 731명 가운데 해외 유입 환자 17명을 제외한 714명이 국내 발생 환자입니다.

엿새 만에 다시 7백 명대로 올라선 건데, 지난 1월 이후 97일 만에 가장 많은 수치입니다.

서울 245명, 경기 238명 등 수도권에서만 전체 70%가 넘는 50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감염 재생산지수도 유행 확산 기준인 1을 넘겼고, 감염 경로가 불분명한 환자는 전체 30%에 육박합니다.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감염 사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 실내체육시설에서 14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84명으로 늘어나는 등, 서울에서만 실내체육시설 4곳에서 집단감염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충북 괴산의 한 교회에서는 이틀간 신도 등 20명이 확진돼 괴산군은 오늘부터 거리두기를 2단계로 올리고 모든 종교시설의 대면 예배를 금지했습니다.

정부는 4차 유행의 갈림길에 섰다며 이번 주 상황을 지켜보고 방역 조치 강화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태호/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 이번 주 상황을 좀 더 종합적으로 판단해보고 거리두기 조정 부분이나 방역 조치, 영업시간 제한과 관련된 방역수칙 강화 부분을 같이 검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는 4만 3천여 명 늘어 누적 123만 9천여 명이 됐습니다.

백신 접종 뒤 이상 반응이 나타나 신고한 사례는 사망 신고 1건을 포함해 64건 늘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