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풍특보 속 다시 한파…내일 낮부터 풀린다

<앵커>

전국에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또다시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찬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더욱 크게 떨어졌는데요, 한파는 오래가지 못하고 내일(30일) 낮부터는 풀린다고 합니다.

안영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전국이 다시 꽁꽁 얼었습니다.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 아침 서울의 기온은 영하 11.6도까지 떨어졌고, 향로봉의 기온은 무려 영하 23.6도까지 내려갔습니다.

낮 동안에도 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이 영하 4도에 머무는 등 중부 내륙의 기온은 종일 영하권을 맴돌 전망입니다.

특히 찬바람이 불어서 중부 내륙의 체감온도는 낮 동안에도 영하 10도 안팎에 머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기상청은 전국에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해안과 제주도, 섬지방과 산지에는순간적으로 초속 최대 25m가 넘는 강풍이 몰아치겠고, 그 밖의 지방에도 순간적으로 초속 최대 20m가 넘는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대부분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기상청은 오늘 오후 늦게부터는 중국에서 고기압이 다가오면서 바람이 점차 잦아들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 내일부터는 따뜻한 서풍이 불어올 것으로 보여 추위도 풀릴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