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분기 공급 계획 변동 없어" 자신한 정부, 왜?

<앵커>

방금 등장한 아스트라제네카나 화이자 백신은 우리도 직접 관련돼 있죠. 때문에 우리도 영향을 받는 게 아닌지 우려가 나왔는데, 정부는 현재까지는 공급 계획에 변동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장세만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올 1분기에 국내로 들여오겠다고 한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사와 백신 공동구매 기구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한 물량입니다.

이 가운데 코백스를 통한 초도 물량 5만 명분이 다음 달 초 국내에 가장 먼저 들어올 것으로 보이는데, 정부는 화이자 백신이 유력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2월 중순 국내에서 생산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75만 명 분을 시작으로 1분기에 나머지 925만 명 분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어 모더나 2천만 명 분과 얀센 6백만 명 분이 2분기에, 또 화이자 1천만 명 분이 3분기로 예정돼 있습니다.

문제는 당장 다음 달 초로 예상되는 첫 번째 도입 물량의 이상 여부입니다.

방역 당국은 현재까지 백신 생산 업체들로부터 공급 차질에 대한 연락을 받지 않았다며, 공급 계획에 문제가 없을 거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특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에서 위탁 생산하는 물량을 공급받기 때문에 1분기 공급에 차질이 없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손영래/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 현재까지는 백신 공급에 있어서 별도의 차질이 있다라는 연락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는 일정대로 공급될 거라고 판단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백신 공급 시기와 접종 일정은 이번 주 목요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정성화, 영상편집 : 김호진)   

▶ 공급 차질에 유럽 '발 동동'…미국은 '쥐어짜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