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하라 사막에 눈 쌓이고 사우디는 영하 2도…지구촌 기상이변

사하라 사막에 눈 쌓이고 사우디는 영하 2도…지구촌 기상이변
아프리카 사하라와 중동의 사막에 눈이 내려 쌓이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세계 곳곳에서 기상이변이 나타났습니다.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지난 14일 사우디아라비아 남서부의 아시르 지역에서는 기온이 50년 만에 처음으로 영하 2도까지 떨어지고 눈이 내리면서 사막이 하얗게 눈으로 덮이는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눈을 뒤집어쓴 낙타가 추위에 떨 것을 걱정해 주민이 담요를 덮어주기도 했으며, 눈을 보고 흥분한 마을 사람들이 밖으로 뛰어나와 구경했다고 매체들은 전했습니다.

사우디에서는 지난해 타부크 등 북서부 일부 지역의 기온이 영하까지 내려가 경보가 발령됐으며, 앞서 2019년 4월에도 한 차례 눈이 내리는 등 최근 기상이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사하라 사막에 쌓인 눈

무더위로 유명한 아프리카 북부의 사하라 사막에도 눈이 녹지 않고 그대로 얼어붙은 모습이 카메라에 담겼습니다.

이 지역의 온도는 여름엔 40도 가까이 오르며, 가장 추운 시기인 1월에도 평균 12도를 유지하는데, 보통 일교차가 큰 사막에서는 겨울 한밤중에 눈이 내렸다가 해가 뜨면 녹습니다.

그러나 지난 2016년 37년 만에 처음으로 사하라 사막에 눈이 쌓인 모습이 공개돼 전 세계인을 놀라게 했으며,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런 풍경이 목격됐습니다.

(사진=사진작가 카림 부셰타타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