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야, 백신 놓고 공방…"백신을 정치화" vs "K방역은 Kill 방역"

여야, 백신 놓고 공방…"백신을 정치화" vs "K방역은 Kill 방역"
여야는 코로나19 관련 국회 긴급현안질문에서 백신수급 및 접종 문제를 두고 정면으로 충돌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연말 코로나19 재확산, 동부구치소 집단감염 사태를 거론하며 "K방역의 K는 죽음을 뜻하는 '킬(Kill)'이냐"며 정세균 국무총리를 몰아세웠고,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이 국민 불안을 조장하는 정치공세를 벌이고 있다며 반격했습니다.

민주당 권칠승 의원은 "코로나 관련 가장 큰 가짜뉴스는 '대한민국이 방역에 실패했다는 주장"이라며 "방역과 백신은 과학임에도 정치화되고 말았다"고 했습니다.

정 총리는 "동의한다"고 호응했습니다.

같은당 서영석 의원은 "충분하게 접종 대상 규모에 맞는 백신을 확보했는데도 마치 부족한 것처럼 호도하고, 본질을 흐리게 하는 뉴스들이 많다"고 비판했습니다.

강병원 의원도 야당의 백신계약서 공개 요구를 언급하며 "비밀유지가 맺어져 계약파기가 될 수 있다고 도대체 몇 번을 이야기하냐"고 꼬집었고, 정 총리는 "훈수를 하시고 싶어서 그러실 가능성도 있다"며 거들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 이종성 의원은 "정부가 백신확보에 대해서 얼마나 개념이 없었는지 예산편성에서 확실하게 드러난다"고 지적했고, 같은당 김미애 의원은 "정부가 우왕좌왕하는 사이 국민은 죽어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자 정 총리는 "누가 우왕좌왕이냐, 어떤 국민이 그러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정의당 배진교 의원은 양당을 싸잡아 "지긋지긋한 정쟁놀음"이라면서 "국민은 정쟁의 도구로 전락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