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포브스 선정 올해의 스포츠 선수에 US오픈 챔피언 오사카

포브스 선정 올해의 스포츠 선수에 US오픈 챔피언 오사카
올해 US오픈 테니스대회 여자 단식 우승자인 오사카 나오미(23·일본)가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의 2020년 올해의 스포츠 인물에 선정됐습니다.

포브스는 27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오사카는 올해 한때 세계 랭킹이 10위까지 내려가기도 했지만 여자 선수 가운데 최고 수입을 기록하는 등 코트 안팎에서 두각을 나타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2018년 US오픈 결승에서 세리나 윌리엄스(미국)를 꺾는 파란을 일으켰던 오사카는 이후 2019년 호주오픈과 올해 US오픈 등 최근 3년 연속 메이저 왕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아시아 국적 선수로는 남녀를 통틀어 최초로 테니스 단식 세계 랭킹 1위에 오른 오사카는 올해 5월 포브스가 발표한 스포츠 선수 수입 순위에서 최근 1년간 3,740만 달러(약 412억 7천만 원)를 번 것으로 집계돼 여자 선수 가운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오사카는 최근 4년 연속 이 부문 1위였던 윌리엄스를 140만 달러 차로 제쳤고, 2019년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1년간 오사카의 수입 액수는 역대 여자 선수 수입 최고액 기록이 됐습니다.

포브스는 또 오사카의 코트 밖 영향력에도 주목했습니다.

포브스는 "오사카는 자신의 영향력을 인종 차별에 대한 목소리를 내는 데도 활용했다"며 올해 US오픈에서 7경기를 치르는 동안 인종 차별 희생자의 이름이 적힌 마스크를 착용한 사실과 인종 차별에 항의하기 위한 대회 기권 의사 표명 등을 거론하기도 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