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 나무가 아닌가' 가정집 성탄절 트리 오른 코알라

'이 나무가 아닌가' 가정집 성탄절 트리 오른 코알라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인 코알라 한 마리가 주택에 들어가 크리스마스트리에 올라간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호주 남부 애들레이드 인근 주민인 어맨다 맥코믹은 3일(현지시간) 외출 후 집에 들어오자 트리에 매달린 코알라와 맞닥뜨렸습니다.

그의 신고를 받은 코알라 구조단체 '1300코알라즈'는 처음에 장난 전화인 줄 알았다고 전했습니다.

이 업체는 당일 페이스북에서 "오늘 저녁 우리 상황실 근무자가 전화를 받았다. 처음에 그는 장난 전화가 온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라고 밝혔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에 매달린 코알라 (사진=1300코알라즈 페이스북 갈무리, 연합뉴스)

이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싶었던 코알라 한 마리가 맥코믹의 집에 들어와 트리 요정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업체 측은 청소년기에 있는 건강한 암컷 코알라를 포획해 집 근처에 풀어줬습니다.

업체 대표는 이튿날 가서 보니 풀어줬을 때 올라갔던 나무에 코알라가 그대로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코알라들은 귀엽게 생겼지만, 발톱이 길고 이빨도 날카로우므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

코알라는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 중 하나이지만 최근 서식지 훼손과 로드킬 증가 등의 이유로 개체 수가 감소해왔습니다.

(사진=1300코알라즈 페이스북 갈무리,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