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역대 최다 확진…"수능 방역 실패" 목소리

<앵커>

코로나19 소식으로 넘어갑니다. 어제(3일) 발표된 신규 확진자는 540명이었습니다. 특히 수도권에서만 419명으로 역대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해 수능 방역에 실패한 것 아니냐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유수환 기자입니다.

<기자>

대면 진료를 중단한다는 안내 문구가 병원 정문에 붙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 지혜병원에서 확진자가 나오고 하루 뒤, 22명의 추가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폐쇄병동 특성상 외부 환기가 쉽지 않았고 병실도 4인과 8인실로 밀접도가 높아 감염에 취약했던 걸로 드러났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환자들이 마스크를 안 쓰고 복도를 걸어 다니고, 흡연실과 휴게실에서 잦은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 중랑구에선 24명이 확진된 헬스장 집단감염이 PC방으로까지 번졌습니다.

확진자 중 1명이 방문한 PC방에서 7명이 감염됐습니다.

[송은철/서울시 감염병관리과장 : 해당 PC방은 거리 두기를 적용하였으나 흡연실이 있어 전파가 가능한 환경이었고,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이 미흡하였습니다.]

일상공간에서 동시다발로 감염이 이어지면서 서울에선 하루 최다인 262명이 확진됐습니다.

수도권 역시 419명으로 하루 기준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지난달 24일 수도권 거리 두기를 2단계로 올리고, 수능을 앞둔 지난 1일 일부 다중시설 운영을 추가로 중단하는 강수를 뒀지만 확진세는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 스스로 오는 7일 종료되는 수도권의 2단계를 낮출 가능성이 적다고 밝혀 수능 방역이 사실상 실패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