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수서 2살 아기 냉장고서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여수서 2살 아기 냉장고서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전남 여수에서 2살 남자 아기가 냉장고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여수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7일 여수시의 한 주택 냉장고에서 2살 아기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아이의 어머니 A(43) 씨를 아동 학대 등의 혐의로 구속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1일 아동을 방임한다는 신고가 접수돼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전문기관은 A 씨의 큰아들(7)과 둘째 딸(2)을 피해아동쉼터에 보내 어머니와 격리 조치했습니다.

27일 쉼터에서 남매를 상대로 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둘째가 쌍둥이로 다른 형제가 더 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27일 A 씨의 주거지를 긴급 수색했으며 냉장고에서 남자아이의 사체를 발견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아들만 출생 신고를 했으며 쌍둥이 남매는 출생 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동 방임 신고를 받은 경찰과 보호기관 직원들이 20일 A 씨의 집을 방문했을 때 아이 2명만 있었지만, 누구도 쌍둥이 남자아이의 존재를 알지 못했습니다.

경찰과 보호기관, 동사무소 직원이 현장 조사에 나섰지만, 2살 남자아이는 일주일이 지난 27일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습니다.

여수시 등에 따르면 A 씨는 미혼 상태로 아이를 낳았으며 첫째만 출생신고를 하고, 쌍둥이 남매는 출생 신고를 하지 않았습니다.

A 씨는 오후 6시부터 일을 나갔으며 새벽 2∼3시까지 아이들만 지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아동 학대가 있었는지, 아이의 사체를 유기했는지 여부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