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 정부, "한국이 징용 문제 해법 제시해야" 다시 주장

일본 정부, "한국이 징용 문제 해법 제시해야" 다시 주장
일본의 가토 가쓰노부 관방장관이 한일 외교당국의 국장급 협의를 앞두고 한국 정부가 일제 징용 피해자 판결에 대해서 해결책을 내놔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이기도 한 가토 장관은 오늘(28일) 정례 브리핑에서 강제 징용 문제에 대해서 한국 대법원이 내린 판결이 국제법 위반이라고 다시 주장하면서 이런 입장을 밝혔습니다.

가토 장관은 앞으로도 한국 측에 일본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라는 요구를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일 양국은 29일 한국 외교부 청사에서 아시아 지역을 담당하는 국장급이 만나서 양국간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일 외교부 국장급 협의는 지난 6월 말 화상 협의 이후에 약 4개월 만에 이뤄지는 것이고 대면 협의만 치면 2월 이후 8개월여 만입니다.

일본 정부는 한국 법원이 징용 피해자들의 손해를 배상하기 위해서 한국에 있는 일본 기업의 주식을 현금화하는 절차에 들어간 것을 놓고, 이 일이 현실화되면 한일 관계에 아주 심각한 상황이 올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정부는 사법부 판단을 존중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양국이 만족할 해법을 찾기 위해서 소통을 계속한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