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장] 운구차 앞 영정…故 이건희 회장 발인식 열려

슬라이드 이미지 1
슬라이드 이미지 2

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영결식이 오늘(28일) 오전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강당에서 비공개로 열린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오른쪽)과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가운데),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왼쪽) 등 유족들이 참석하고 있다.

슬라이드 이미지 3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오늘(28일) 오전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강당에서 열린 영결식을 마치고 장례식장으로 이동하기 위해 버스로 향하고 있다.

슬라이드 이미지 4

故 이건희 회장 영결식을 마치고 장례식장으로 향하고 있는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슬라이드 이미지 5

장례식장으로 이동하기 위해 영결식을 마친 뒤 버스로 향하고 있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슬라이드 이미지 6

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발인식이 오늘(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렸다. 운구차가 장례식장을 빠져나오고 있다.

슬라이드 이미지 7

운구차량 앞 조수석에 보이는 故 이건희 회장 영정.

슬라이드 이미지 8

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운구차량이 서울 리움미술관 앞을 지나고 있다.

슬라이드 이미지 9
슬라이드 이미지 10
슬라이드 이미지 11

故 이건희 삼성 회장 운구 행렬이 28일 오후 장지인 경기도 수원시 선산에 도착하고 있다.


지난 25일 별세한 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영결식과 발인이 오늘(28일) 오전 엄수됐습니다.

삼성은 오전 7시 30분쯤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유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영결식을 진행했습니다.

오전 8시에는 발인이 이뤄졌습니다. 이건희 회장의 운구 행렬은 생전 이 회장의 발자취가 담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과 화성 반도체 공장, 용산구 한남동 자택 등을 돌며 임직원들과 마지막 이별을 고하게 됩니다.

장지는 수원 가족 선영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