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아저씨'가 왜 여기에?"…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감독의 반전 이력

[스브스타] "'아저씨'가 왜 여기에?"…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감독의 반전 이력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 개봉 후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종필 감독의 과거 배우 활동 이력이 알려지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어제(2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인기에 힘입어 이종필 감독의 반전 이력이 재조명됐습니다. 영화 '전국노래자랑', '도리화가' 등을 연출한 이 감독은 과거 배우로 활약한 경험이 있었는데요, 특히 영화 '아저씨'에선 노 형사 역할로 등장해 현실감 있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종필 감독은 영화 '아저씨' 뿐만 아니라 영화 '푸른 소금', '퀴즈왕', '촌철살인'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영화 '푸른 소금'에서는 배우 신세경의 동료 용수 역할로 등장했고, '촌철살인'에서는 배우 한예리와 호흡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아저씨'에서 연기 잘하셔서 차기작 기다리고 있었는데 신기하다", "진짜 형사가 출연한 줄 알았는데 감독 되셨구나", "어쩐지 얼굴이 익숙하다고 생각했는데 배우였군"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워했습니다.


지난 21일 개봉한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개봉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40만 돌파를 눈앞에 둔 영화의 흥행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주연을 맡은 배우 이솜은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관객이 얼마나 왔으면 좋겠냐"는 질문에 "손익분기점만 넘었으면 좋겠다"고 솔직하게 답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사진=이종필 인스타그램,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언론시사회 현장/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아저씨' 스틸컷/CJ엔터테인먼트 제공, 'IndieFilmBot' 유튜브)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