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경, 어업지도선 이틀째 현장 조사…시신 수색 병행

<앵커>
해경은 숨진 공무원 이 씨가 탔던 어업지도선에 수사관을 파견해서 이틀째 현장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또 시신의 흔적을 찾기 위한 수색 작업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윤하 기자입니다.

<기자>

해경은 오늘(25일) 오전 9시 수사관 7명을 연평도 해상에 정박 중인 어업지도선에 투입해 현장 조사를 재개했습니다.

어제 6시간 넘게 진행한 조사에서 해경은 이 씨의 유서나 메모, 휴대전화를 발견하지 못했는데, 추가 조사를 통해 실종 경위 등을 더 확인하겠다는 겁니다.

해경 조사 결과 지난 21일 새벽 1시 35분쯤 근무 중인 이 씨가 함께 근무하던 동료에게 문서작업을 한다고 말하고 조타실을 이탈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에 탄 이 씨의 시신이 다시 남쪽 해상으로 떠내려왔을 가능성에 대비해 수색 작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수색에는 해경 경비함정 4척과 어업지도선 3척이 투입됐습니다.

경찰은 이 씨가 실종 전 신발을 배 안에 남겨뒀고 또 당시 조류 상황을 잘 알고 있었던 점, 그리고 평소 채무 등으로 힘들어한 사실을 이유로 이 씨의 월북 시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신동삼/인천해양경찰서장 : 자진 월북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관계자 등 상대로 상세하게 조사 진행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이 씨의 형은 이 씨가 월북을 할 이유가 전혀 없었다는 입장이고 이 씨 동료들도 월북 사전 징후는 없었다고 해경 조사에서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