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의사당서 '나체 사진' 본 태국 의원…"함정이다" 황당 변명

의사당서 '나체 사진' 보던 태국 의원…'함정이다

태국 연립여당 소속 한 의원이 의사당에서 여성의 나체 사진을 보다가 언론에 포착돼 입방아에 올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8일, 태국 일간 방콕포스트 등 외신들은 팔랑쁘라차랏당 소속 론나텝 아누왓 하원의원이 지난 16일 저녁 의사당에서 휴대전화로 나체 사진을 보는 모습이 사진기자들에게 포착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당시 의사당에서는 내년도 태국 예산의 논의되던 중이었습니다.

언론 보도로 위 사실이 알려지면서 체면을 구긴 론나텝 의원은 다음 날 황당한 해명을 내놓아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사건은 자신의 정치적 경쟁자 중 누군가가 자신에게 불명예를 씌우기 위해 파놓은 '함정'고, 본인은 운이 나쁘게 걸려들었다는 겁니다.

의사당서 '나체 사진' 보던 태국 의원…'함정이다

론나텝 의원은 "의사당에 있다가 휴대전화 메시지를 받았는데, 메시지 내용이 누군가 도움을 요청하는 것으로 보여 아무 생각 없이 열어봤다"며 "그런데 갑자기 나체 사진이 나타나 즉시 메시지와 사진을 지웠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 있던 기자들은 론나텝 의원이 문제의 사진을 보며 10분가량 휴대전화로 메시지를 주고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추안 릭파이 하원의장은 "개인적인 일로 의회 규정을 어기는 것은 아닌 만큼 처벌할 수는 없다"면서도 론나텝 의원에게 경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Ronnathep Anuwat' 페이스북, 'Coconuts Bangkok'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